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캘린더 이용에 대한 안내서

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캘린더 - 안내서 링크 : http://hatsunejima.tistory.com/11



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캘린더 운영 주체

・ 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韓国ダ・カーポ協会) @dacapokr

・ 럽라 성우백업계 @ll_sy_kr

・ 밀키홈즈 종합봇 @Milky_info_kor


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캘린더

・ 링크 :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b/0/embed?src=58glstf3s2gnfa5vkdavuvcjpk@group.calendar.google.com&ctz=Asia/Tokyo&mode=AGENDA

・ 구글 캘린더/스마트폰 등록용 ics 주소 : https://www.google.com/calendar/ical/58glstf3s2gnfa5vkdavuvcjpk%40group.calendar.google.com/public/basic.ics


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성우 봇 리스트

・ 닛타 에미 정보 봇 @emitsunkr

・ 미모리 스즈코 다이스키 봇 @mimorin_suki_kr

・ U.C.I 우치다 아야 소식 @Uchida_aya_info

・ Korea Pile Fan @KoreaPileFan

・ 쿠스다 아이나 정보 봇 @kusuda_info_kr

・ 이이다 리호 정보계정 @iidarihokr

・ 쿠보유리카_정보 @ShikacoBot
・ 난죠 요시노 정보 봇 @nanjo_infokr

・ 토쿠이 소라 정보 봇 @Tokui_Sora_kr


관리툴

・ 이벤터 노트 : http://www.eventernote.com/

・ 구글 캘린더 : https://www.google.com/calendar


[참고] LoveLive! Sunshine Aqours 캘린더 (관리: 한국러브라이브팬사이트, #링크)

・ 링크 :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embed?src=8nc0cr5jirni1svn93kkbrr5ak@group.calendar.google.com&ctz=Asia/Seoul&pli=1

・ 구글 캘린더/스마트폰 등록용 ics 주소 :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ical/8nc0cr5jirni1svn93kkbrr5ak%40group.calendar.google.com/public/basic.ics


※ 선샤인 성우들의 한국 봇 주소는 #링크의 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6/4/20 다카포-럽라-밀키 캘린더 운영 개정 안내

안녕하세요, 다카포-럽라-밀키 통합 캘린더를 관리하고 있는 다카포봇에서 알려드립니다.


지난 2016년 4월 1일, 다카포와 밀키홈즈 시리즈의 자매작이자 3작의 한 축이었던 μ's from LoveLive!가 파이널 라이브를 마치고 실질적인 활동을 마무리지었습니다. 또한 봇주 각자의 사정과 운영상의 시간적 어려움에 의해, 운영 시스템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현행

 변경

 ・행사용과 라디오 등 현지외 캘린더 2개 운영

 ・다카포-LoveLive!-밀키홈즈에 출연하는 메인 성우들이 출연하는 모든 행사를 등록

 ・현지외 캘린더는 운영 종료 후 행사용으로 통합

 ・메인 성우들이 출연하는 모든 행사가 아닌, 다카포와 밀키홈즈의 관련 행사만 등록


한편, 통합캘린더에 등록하는 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카포 시리즈 : 다카포 및 달세뇨 관련 행사
・러브라이브 : 혹여 μ's 명의로 출연하게 될 경우 그 행사
・밀키홈즈 시리즈 : 밀키홈즈 관련 행사 및 뱅드림[각주:1] 행사
・기타, 각 봇주들의 판단 및 필요에 따라 등록


당초 메인 성우들의 거의 모든 행사를 등록하다가, 다카포와 밀키홈즈 관련 행사만 등록하게 되어 관리폭이 좁아졌지만, 많은 양해 바랍니다.


또한 LoveLive!의 차기작(분가?) 선샤인(아쿠아)의 경우, 한국 러브라이브 팬사이트에서 유사한 기능의 캘린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샤인의 성우 행사 등에 관심이 있는 분께서는 이쪽 캘린더의 구독을 검토해보세요. (링크는 상단 참고)


μ's의 파이널 라이브가 끝나고, 다카포 시리즈는 달세뇨 분가를 출시하는 등 약간 어수선한 분위기입니다만. 각자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다카포-럽라-밀키홈즈의 성우 모두를 응원합니다.


 - 2016/4/20 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현재까지 각 봇주님들이 수고하셔서 럽라와 밀키 소속 성우들의 일정이나 이벤트 등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봇에서 날리는 트윗에서 체크하는 분들이 많았지만, 실시간으로 그때그때 체크하지 않으면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봇에서도 수동트윗으로 같은 정기안내를 여러 번 보내드리는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성우들의 스케줄을 한눈에 정리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고민했습니다.


구글캘린더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성우들의 일정을 정리하여 팬 여러분들께 전달할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한편, 설계하던 중 다카포 성우들의 캘린더작업을 하자, 자연스럽게 활동이 많이 겹치는 러브라이브, 밀키홈즈의 일정도 자동적으로 많이 추가되더군요. 「그럼 각자 중복하지 말고 3개 작품을 세 봇주가 함께 관리하면 어떨까요?」라는 제안을 럽라, 밀키봇주님들께서 받아주셔서 이번 캘린더 프로젝트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장점으로는,


1. 성우들의 행사 리스트 및 일정을 한눈에 목록 혹은 주간스케줄 형태로 파악 가능

2. 구독기능으로 자신의 구글캘린더에 연동시켜서 확인 가능

3. 자신의 구글캘린더에 연동시키면, 자신의 맛폰(아이폰,안드)에도 자동으로 성우들의 일정이 연동되어 폰에서도 확인 가능



■ 공개 캘린더 (2개)

저희들이 시스템을 구축하여 공개하는 캘린더는 2개입니다.


 · 현지 성우 행사 (이벤트/라이브) 일정 캘린더
 · 니코생방송/방송/앨범발매/성우생일 일정 캘린더 (위 현지 이벤트 외 정보)


기본적으로는 양쪽 다 구독하면 이번주에 성우들이 어디서 뭘하는지(..) 알 수 있기에 둘 다 구독을 권장해드리고, 필요에 따라 하나만 구독하셔도 됩니다.



■ 대상 성우 및 아티스트

 다카포시리즈 

 · 아티스트 : yozuca* rino (CooRie) 난죠 요시노(南條愛乃) 사쿠라가와 메구(桜川めぐ)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

 · 다카포1 : 호리에 유이(堀江由衣)

 · 다카포3 : 히토미(ひと美) 닛타 에미(新田恵海) 사사키 미코이(佐々木未来) 오우사키 치요(桜咲千依) 미야자키 우이(宮崎羽衣) 카이호 에리카(海保えりか)

 LoveLive!

 μ's from LoveLive! : 닛타 에미(新田恵海) 우치다 아야(内田彩)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 Pile 이이다 리호(飯田里穂) 쿠보 유리카(久保ユリカ) 난죠 요시노(南條愛乃) 쿠스다 아이나(楠田亜衣奈) 토쿠이 소라(徳井青空)

 밀키홈즈

 · 밀키홈즈(ミルキィホームズ) : 미모리 스즈코(三森すずこ) 킷타 이즈미(橘田いずみ) 사사키 미코이(佐々木未来) 토쿠이 소라(徳井青空)

 · 밀키홈즈 페저즈(ミルキィホームズ フェザーズ) : 아이미(愛美) 이토 아야사(伊藤彩沙)



■ 참고 : 다카포-러브라이브-밀키홈즈 3작품 출연 및 활동 대조표


 성우&아티스트

 다카포 시리즈

 LoveLive!

 밀키홈즈

 닛타 에미

 모리조노 릿카, TP코토리

 코우사카 호노카

 아마기 마리네

 미모리 스즈코

 TP사쿠라

 소노다 우미

 셜록 셰린포드

 난죠 요시노

 츠키시마 코코

 아야세 에리

 아케치 코코로

 토쿠이 소라

 -

 야자와 니코

 유즈리자키 네로

 사사키 미코이

 카츠라기 히메노

 -

 에르큘 바튼

 아이미

 다카포3 3rd 오프닝

 -

 토키와 카즈미

 사쿠라가와 메구

 다카포3 P.P. 삽입곡

 A-RISE 키라 츠바사

 -

 yozuca*

 역대 시리즈 오프닝

 これからのSomeday 작곡

 -
 rino (CooRie)
 역대 시리즈 엔딩

 하나요 캐릭터송 なわとび 작곡

 -



■ 운영 및 관리에 관한 공지


 · 현재 위 캘린더의 계정은, 기본적으로는 이 시스템을 기획한 다카포봇주 계정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 구독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수정 권한은 다카포봇, 럽라봇, 밀키봇 세 봇주만 갖고 있습니다.

 · 일본 현지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주로 다카포봇주가 등록합니다. (사용연동시스템:eventernote)

 · 니코니코생방송, 이벤트/라이브의 티켓응모 및 접수기간, 신작발매나 잡지발매 등 현지 이벤트 외 정보는 주로 럽라, 밀키봇주가 등록합니다.


 · 3개 작품 관련 행사일 경우, [다카포] [러브라이브] [밀키홈즈]의 관련 태그를 행사 맨 앞에 붙입니다.

 · 3개 기타 행사에 성우들이 출연하여 넣을 경우엔 맨 앞에 (성우 이름) - (행사명) 으로 기록합니다.

 · 행사시간은 행사시작시각~폐막시각으로 등록합니다. 단, 부정확할 수 있으므로 실제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엔 행사시작시각을 티켓으로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행사끝나는시각은 예상이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보통 손님에게 폐막시각 안내는 비밀이 원칙입니다. (2015.03.20. 추가)

 · 정정 피드백 및 질문 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 캘린더 일정항목별 색상 배치

다카포 - 핑크

러브라이브 - 오렌지

밀키홈즈 - 녹색


  · 기타 성우 관련

기본(핑크) : 라이브, 전달회, 사인회, 악수회, 팬미팅 등 (현지행사)
회색 : 니코나마, TV방송, 출연 애니메이션 첫 방영일 등

진한 파란색 : 앨범, 게임, 잡지, 화보, 서적 등 발매일
빨간색 : 각종 행사 추첨, 마감일


※ 위 색상 배치는 PC, 안드로이드에서는 설정대로 나오지만, 아이폰은 캘린더 지정 색깔로만 나옵니다.



■ 구독방법 안내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목록으로 제공되고, 각 타이틀을 클릭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단, 현지 이벤트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일본어가 되는 분들이거나 번역기를 돌릴 수 있는 분들이므로 일어 그대로 설명을 제공합니다. 또한 설명은 상황에 따라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한편, 「이 캘린더를 내 캘린더에 연동시키고 싶다」혹은 「내 맛폰에서 성우들 일정을 확인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위 ics 주소를 사용해주세요.


https://www.google.com/calendar




구독을 어떻게 하느냐, 같은 기술적인 질문까지 우리가 설명을 해드리진 않지만.. 가장 기본적인 설명만 한가지 드립니다. 구글캘린더 로긴시 왼쪽 하단에 보이는 「다른 캘린더」의 오른쪽 역삼각형을 클릭시 위 그림처럼 풀다운 메뉴가 나옵니다. 거기서 「URL로 추가」를 누른 후 거기에 위의 ics주소를 복붙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PC로 구글캘린더에 연동을 해 두면, 자신의 맛폰에서도 자동으로 연동이 됩니다.






좌 - 안드로이드/구글캘린더, 우 - 아이폰에서 성우일정이 연동된 화면



잘 안된다고 저희쪽에 문의해도 답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저희들은 캘린더 관리가 주업무이지, 기술적인 면에 대해서는 인터넷검색이나 주변에 구글캘린더를 잘 활용하는 분께 여쭤서 해결해주세요. 구독이 문제없이 되는 걸 확인했으니, 안되면 여러분의 설정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본 「D.C.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캘린더」는,




 CIRCUS의 미소녀게임 D.C.~다카포~ 시리즈



스쿨 아이돌 프로젝트 LoveLive!



탐정 오페라 밀키홈즈



의 3작품 봇주들이 한국의 성우팬들을 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D.C.다카포-LoveLive!-밀키홈즈 캘린더 이용에 대한 안내서


  1. 밀키홈즈의 분가라고 보기에는 아직 무리가 있는 작품이지만, 일단 부시로드의 한 축으로 보고 당분간 등록합니다. [본문으로]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