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본편] 水夏~suika~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발매

 2001.07.27 스이카 (水夏~SUIKA~) CD판 발매

 2001.08.24 DVD판

 2002.07.18 DC/PS판 : 타이틀 WATTER SUMMER

 2003.07.25 전연령판

 2004.09.24 스이카A.S Plus 발매

 2004.10.01 통상판

 2007.08.30 A.S+ Eternal Name (PS2)

 가격

 7,800엔





水夏~suika~ A.S Plus Eternal Name PS2판 오프닝 「Fragment ∼Shooting star of the origin」 - 치하라 미노리



스이카(水夏)2001년 7월에 발매된 CIRCUS의 3번째 미소녀게임 작품이다.(다카포는 4번째 작품) 발음만 들으면 JR동일본의 스이카(Suika)가 떠오르겠지만, 원래 타이틀의 유래는 여름에 먹는 그 '수박' 맞다. 심지어 광고용 이미지 등을 보면 수박이 몇 번이고 당당히 중요소품으로 나온다.(..) 水夏로 적고 영어로 Water Summer라 하는 것은 일종의 언어유희인 셈. 이 타이틀은 작품 마지막 부분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되는데, 4장의 주인공의 여동생 치토세가 이름없는 소녀(나나시)에게 붙여주는 이름이 바로 스이카. 즉, 작중의 타이틀은 이 작품의 메인 히로인 '이름없는 소녀'가 얻게 되는 그녀의 새 이름인 셈이다. (네타방지)





서커스에서 출시된 타 미소녀게임 작품들 중에서, 가장 다카포 시리즈와 깊은 접점을 가지고 있다. 아니, 애시당초 스이카와 다카포는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다. 위 A.S+의 전단에서 「D.C.로 이어지는 이야기」라 대놓고 광고할 정도.




먼저, 시라카와 코토리의 친척이 스이카에 등장. 시라카와 리츠-사야카 가족으로, 사야카와 코토리는 사촌지간이다. 잠깐, 그럼 그 리츠의 남동생이 코토리의 아버지란 말인가!? 때문인지 시라카와 사야카는 다카포 시리즈 본편 및 팬디에 여러번 우정출연하였다. 성우로서도


시라카와 사야카 = 아사쿠라 네무 (C.V 토리이 카논)

카미시로 모에 = 요시노 사쿠라 (C.V 히토미)


로 겹치다 보니, 다카포의 드라마시디 중에는 하츠네섬에 놀러온 사야카와 모에가 길을 잘못들어 카자미 학원에 오는 에피소드가 있을 정도.


특히 사야카는 사쿠라를 못견디게 귀여워해서 다소 위험한 사이코레즈 발언(..)을 여러번 하며, 준이치를 두고 치정싸움을 벌이는 네무가 실은 사쿠라를 못견디게 좋아한다고도 해석한다.(..)





거기다 사야카는 네무와 펜팔 친구 사이. [사야카와 네무의 목소리가 똑같습니다. 어찌된 것인가요?] (걱정마, 둘이 만나서 인사하거나 하진 않으니까 혼자놀이는 안해.) 여기서 사야카는 '러브리 버닝'(..)이라는 펜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2003년 6월즈음 서커스FC에 배포된 다카포 온천편에는 온천여행에 당첨된 다카포의 캐릭터들이 토키와 마을까지 놀러가는 에피소드가 수록되어 있다. 시마나미 해도에서 오다와라까지 하도 멀어서 오히려 한국이 더 가깝겠다고 얘기하는 준이치의 말이 인상적.




스이카 자체는, 현대 미소녀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옴니버스(액자)식 구성. 총 4장이며, 1~3장은 화면 전체에 텍스트가 놓이는 라이트노벨형, 4장은 화면 하단에 텍스트가 표시되는 전형적인 미소녀게임의 구성을 취하고 있다. 모든 이야기가 '죽음'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2001년 여름의 농촌 토키와 마을(常盤村)이 배경. 각 이야기마다 주인공은 전부 다르지만, 작중에서 타 작품의 캐릭터나 주인공과 만나거나 스치는 접점이 있다.


게임 자체는 매우 추천할 만하다. 다카포 시리즈를 제작하기 이전의, tororo단장 특유의 죽음에 대한 심도있는 고찰과, 빵 터지게 만들어주는 고도의 개그, 시점의 변형을 통한 미스터리한 구성, 군더더기없는 유려한 문체가 대단히 일품. 배경음악도 여름의 분위기에 맞춘 기타와 미디음악의 절정체. 어찌 보면 오리지널 다카포에서 느낄 수 있는 문체와 흐름, 개그가 녹아있기 때문에 다카포3보다 다카포 오리지널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팬에게 맞을 듯.


서커스FC 회보에 의하면, 스이카의 로케지는 카나가와현의 오다와라(小田原)로 알려져 있다.




한편, 우타마루의 검은색 버전(?)에 해당하는 아르키메데스가 그 독특한 생김새로 꽤 유명하다. 이름없는 소녀의 언니가 생전 손수 제작한 봉제인형으로, 설정은 화성에서 온 고양이.(!?)


요시노 사쿠라의 애완동물이자 다카포시리즈의 마스코트 우타마루의 캐릭터 원형을 확립했다는 것이야말로 스이카의 가장 큰 존재의의가 아닌가 싶다.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