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팬디스크] D.C.W.S~다카포 White Season (2002/12/13)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2002년 12월 13일

 초회한정판 발매

 2003년 1월 24일

 통상판 (CD, DVD) 발매

 2005년 2월 25일

 리뉴얼 패키지판 발매

 2005년 12월 15일

 D.C.F.S.~다카포 Four Seasons~ (PS2) 발매

 2008년 6월 27일

 D.C.A.S.~다카포 After Seasons~ 발매





rino - White Season / 작사 : tororo




칸다 아케미(神田朱未) - White Season (D.C.Four Seasons에 수록된 커버곡)




모모이 하루코(桃井はるこ) - 우타마루 그리기 노래 (うたまるえかき唄)



D.C.~다카포의 첫 번째 팬디스크. CIRCUS에서 붙인 명칭은 '어뮤즈먼트 디스크'. 본편 이후에 찾아온 크리스마스에 벌어진 신비한(?) 에피소드를 수록하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은 본편부터 이어 타니하라 나츠키.


훗날 2005년에 2번째 팬디스크인 Summer Vacation과 합본팩인 D.C.Four Season이 PS판으로 발매되었다. 합본팩이지만 수록된 내용은 좀 다름. 합본팩인 F.S.에는 춘-하-추-동의 사계절로 나뉘어져 있고, 계절당 3명의 캐릭터 루트가 배당되어 있다. 따라서 합본팩의 겨울시즌에 수록된 캐릭터는 W.S.의 6명 중 단 3명 - 미하루, 마코, 미사키(요리코) 뿐. 나머지 캐릭터들의 루트는 모가지(..)당하고, S.V.의 내용이 어레인지되어 수록되거나 추가되었다.


따라서 W.S.자체는 별로 중요하지 않으니(..) 안 해도 상관없고 위 3인의 루트에 관심이 있다면 D.C.A.S.~다카포 After Seasons~를, 제1시리즈 성우에 관심이 있다면 D.C.F.S.~다카포 Four Seasons~를 추천. (단, 난죠 요시노는 A.S.쪽에서 무라사키 이즈미코역으로 출연하였다.)



다카포 W.S.는 크게 2가지를 다카포의 역사에 남겼다.




첫 번째는 위 캐릭터, 준이치와 코토리의 딸 '아사쿠라 히나'. 2008년 시라카와 코토리 헌정작 D.C.if 에서 코토리를 위한 세계관이 정식 재창조되는 것을 생각하면, 히나가 무려 2002년부터 존재하고 있었다는 사실이 좀 놀라움..


두 번째는 위 링크에 붙어 있는 [우타마루 그리기 노래]로서, 우타마루의 성우 모모이 하루코가 직접 부른 노래. TV anime에서도 엔딩곡으로 등장하고, 2015년 발매되는 다카포 슈퍼 베스트 앨범과 다카포 슈퍼 라이브에서까지 당당히 라인업을 차지했다. 팬들도 라이브 행사장에 스케치북을 가져올 정도면 상당한 인지도를 가진 노래. S.V.에도 '무라사키 이즈미코 그리기 노래'가 있지만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 거랑 비교해 보면...(안습)


이상, 코토리의 딸 '히나'와 '우타마루 그리기 노래'가 D.C.화이트 시즌이란 팬디가 다카포의 역사에 남긴 두 가지..





이것이 2002년의 미소녀게임의 개그인가... 배경을 보고 성대하게 뿜었다.(...)




모든 캐릭터를 클리어하면, 마지막에... D.C.W.S.에서 벌어진 각종 신비한 일들의 원인이 밝혀진다. 그렇다고 해도 대단한 것은 아니다. 상세한 이야기는 직접 확인해보자. 할 사람이 있다면 말이지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