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팬디스크] D.C.S.V.~다카포 Summer Vacation~ (2004/8/27)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오프닝곡 Special Days~태양의 신님~ - yozuca* / 작사・곡:yozuca*





D.C.Four Season 판 오프닝 featuring~노가와 사쿠라


발매 : 2004년 8월 27일


D.C.화이트 시즌에 이은 다카포의 2번째 팬디스크.


전작의 배경이 겨울이라면, 이번엔 배경이 여름이다. 작중시점으로는 준이치가 카자미학원의 본교 2학년이 되었을 즈음…으로, 1년 후배인 미하루, 아리스 등도 분교에서 본교로 진학하여 본교 교복을 입고 있다.


초회한정판에는 작중 사이타마 나나코가 그린 것으로 되어 있는 [엔젤 머핀]이라는 책자가 수록 작중 평가에 비해 재미없다 무라사키 이즈미코 (즉 곰) 마크가 들어간 야외용 돗자리(..)가 들어 있다.


이 작품과 D.C.화이트 시즌이 합본으로 2005년 D.C.Four Season(PS판)으로 발매되었다. 화이트 시즌보단 그나마(?) 덜 잘리고 많이 실렸다고 해야 하나. 다만 스토리에 다소 어레인지가 가미되어 있다. 특히 아사쿠라 네무 루트. Summer Vacation의 네무 루트가 단순 헤프닝이라면, 합본에서는 다소 진지한 연애감정을 살린 느낌.





공략 캐릭터는 총6명. 아사쿠라 네무, 시라카와 코토리, 요시노 사쿠라는 기본이고, 아리스, 타마키, 쿠도 카나에.

그 외, S.S라 하여 스기나미 프로듀스에서 짤막한 망상을 D.C.P.C. 12인 캐릭터마다 하나씩. 길지는 않고 1인당 대략 10분 정도면 클리어한다. 그러나 12명이면 2시간








아직까지 토리이 카논씨가 아사쿠라 네무를 담당하고 있고, 무라사키 이즈미코의 성우도 난죠 요시노가 아님. 스이카의 시라카와 사야카가 까메오 출연하는데, 사야카의 성우도 토리이 카논씨란 걸 회상하면 꽤 재미있는 장면. 네무는 사쿠라와 연적관계이지만, 사야카는 사쿠라가가 귀여워 좋아죽는다


이상 다카포 제1시리즈의 두 팬디스크.. D.C.W.S.와 D.C.S.V.는 내용이 각색되고 편집되어 플스2판 D.C.Four Season으로, 다시 PC판 D.C.After Seasons로 출시되었다. 내용에 대해서는 나중에 D.C.A.S.에서 다시 설명..



D.C.W.S.에 우타마루 그리기 노래 및 영상이 들어있었다면, D.C.S.V.에는 무라사키 이즈미코 그리기 노래가 들어있다. 우타마루 그리기 노래는 그나마 애니메이션이라도 탔지, 이쪽 노래는 있는지 없는지조차 모르는 팬들이 대다수일 정도로 존재감이 없다. 제대로 안습.




시라카와 코토리는, 애니메이션과 원작의 성격이 약간 다르다. 원작 쪽이 조금 더 보케(..)가 있다. 스기나미조차 허둥댈 정도의...




여름의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D.C.S.V.의 서커스 제작팀은 일부러 야외에서 회의를 한다든가의 삽질을 노력을 기울였다고. (출처:위키피디아)



모든 캐릭터와 스기나미프로듀스까지 완독하고 나면, 성우인터뷰를 들을 수 있다. 토리이 카논씨의 「아, 나도 어딘가 놀러가고 싶다~!」라는 말씀이 다소 애잔하게 느껴지는 순간. 토리이 카논씨는 SV를 마지막으로 은퇴하였고, 그 뒤를 고토 마이씨가 이어받아 제2대 아사쿠라 네무를 연기했다. 지금쯤 어디서 행복하게 살고 계시길...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