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만화] D.C.S.G.~다카포 Second Graduation~ (2004/9-2006/8)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D.C.S.G.는 잡지 콤프티크에서, 2004년 9월부터 2006년 8월까지 연재된 다카포의 외전격 만화판. 타 다카포 만화판은 그저 외전에 불과(?)하지만, D.C.S.G.는 다카포시리즈에서 아이시아가 처음으로 등장하였기에 만화임에도 유일하게 다카포연대기에 포함시키고 있다. TV anime D.C.S.S.가 2005년 7월부터인 것을 감안하면, 본작의 아이시아는 거의 1년을 앞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총3권의 구성. 시공간적 배경은 D.C.S.S.와 같다. 준이치 세대들은 본교에 재학중이고, 간호학교를 다니던 네무는 수련의 실무교육을 위해 하츠네섬의 카자미학원에 돌아와 있다. 덤으로 요시노 사쿠라는 카자미학원 교사 재직.. 아이시아도 갑툭튀(?)하지만, TV anime의 신비롭고 멍한데 비하면 이쪽에선 꽤 진지하고 성실한(!?) 성격이다. 요시노 사쿠라가 마법교육을 매몰차게 거절하고, 네무랑 준이치가 한판뜨는 건 똑같다




작중에 한컷 등장하는 릿카와 샤를의 학위수여식 기념투샷




막판에 사고를 당한 준이치를 깨우기 위해 아이시아가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은 제법 감동적. 이 때 사용한 동몽술 비슷한 기술은 샤를이 아이시아에게 남겨둔 비전(?)에 기록된 것으로 나온다.



다만 다카포 정사의 관점에서는 D.C.S.G.보다는 D.C.S.S.가 정통이다. 일단, D.C.S.G.에선 벚꽃이 다시 피어나거나 하지 않는다. 아이시아의 첫 등장작이란 의의로 연대기에 실어놓았지만, 정사엔 비켜나 있으니 아이시아의 설정이 궁금한 분들만 살짝 들춰 보면 족할 듯.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