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선행판] D.C.II~다카포2~ 봄바람의 얼티메이트배틀! (2006/4/1)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다운로드 링크

http://mirror-aaa.fuzzy2.net/egg/modules/mymirrors/singlefile.php?cid=1852&lid=3909


다카포2 봄바람의 얼티메이트배틀!(春風のアルティメットバトル!)은 다카포 제2시리즈의 스타트를 끊은 선행판. 본편이 아닌 선행판이다. 제1시리즈의 스타트가 「아르키메데스의 잃어버린 것」이라는 선행판에서 시작된 것처럼, 본편 발매 전에 선행판을 내어 유저들의 관심을 끄는 상법.


2006년 4월 1일에 토라노아나에서 개최된 「토로로단장이 가는 서커스 지방 돌아다니며 행사, 시들지 않는 벚꽃축제, 깜짝! 벚꽃투성이의 상영회 포로리도 있어요♪ (tororo団長が行く サーカス地方巡業 枯れない桜祭り ドキッ! 桜だらけの上映会 ホロリもあるよ♪)」(...뭔 행사이름이-_-;;)에서 처음 배포되었다. 4월 15일에 CIRCUS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배포 개시, 인터넷을 쓸 수 없는 팬들을 위하여 부록CD로 첨부된 <봄바람의 얼티메이트가이드 북(春風のアルティメットガイドブック)>이 따로 제작되어 5월 1일에 개최된「하츠네섬관광협회 presents 다카포 얼티메이트 오픈 캠퍼스 투어(初音島観光協会presents ダ・カーポ アルイティメットオープンキャンパスツアー)」행사에서 선행 발매, 일반 판매는 5월 12일부터 개시하였다. [인터넷을 쓸 수 없는 팬들???] (일본의 인터넷 보급률은 2006년 당시만 해도 그리 좋지 않았다 카더라)





다카포의 제1시리즈가 실질적인 마지막을 맞이한 것은 2005년 12월. 당시 TV anime D.C.S.S.가 종영하였고, 미소녀게임으로서는 제1시리즈의 팬디의 합본 D.C.F.S.가 발매되었다.


이후 다카포2가 본격적으로 시작할 때까지 약 4개월간의 공백기 기간, CIRCUS는 웹라디오 다카포2 카자미학원방송부와, G's 매거진을 비롯하여 여러 미소녀게임 언론(?)에 전방위적인 광고를 때리고 대대적인 판촉과 홍보행사에 나섰는데, 이 선행판이 시범타를 보인 셈. 현재는 곡예단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즉, 다운받아서 해도 불법플레이가 아니니 걱정하지 않고 다운받아도 된다. 2015년이 된 지금까지도!


작품의 배경은 다카포2 본편보다 9개월 전의 하츠네 섬으로, 이 때의 카자미 학원은 졸업파티 시즌. 당시 캐릭터의 나이대는, 요시유키와 일련의 친구들이 부속2학년, 아사쿠라 유메가 부속1학년, 아사쿠라 오토메와 마유키는 본교1학년에 해당. 카자미학원 선대 총학생회장 이소와시 스즈메(磯鷲涼芽)의, 졸업파티에서 가장 높은 매상고를 올린 반에 초 호화 상품을 주겠다는 선언에 홀려, 요시유키를 비롯한 각 캐릭터들의 소속 반이 전투(?)모드에 돌입하는 이야기.




2006년 초 발매당시엔 듣보잡의 신인성우였지만, 한쪽은 현재 fripSide의 메인 보컬로 요코하마 아리나를 단독으로 채우는 에리-치카, 난죠 요시노양. 한쪽은 훗날 마마마에서 토모에 마미역을 연기해서 목따이는 역할(?)로 유명세를 휘두르는 미즈하시 카오리님. 지금 보면 쉽지 않은 조합이다.(...)


한편, 제목이 얼티메이트 배틀인데 대체 무슨 배틀인고 하니,


"에,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졸업생이기도 하면서 전 총학생회장이셨던 미야시로 유키노양은 역대 총학생회장 중에서도 우수하며 위대한 분이셨습니다. 우리들 재학생은 전 총학생회장님의 졸업을 축하함과 동시에, 그녀로부터 이어받은 커다란 은혜에 대하여 갚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아니,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3월 15일에 행해지는 졸업파티를 예년보다 성대하게 열려고 합니다! 전 총학생회장님을 위하여! 여러분! 졸업파티를! 마음껏! 성대하게 치루어 주세요!"


시끄러! 예산이 모자라면 네놈들 주머니를 털어버릴테니까! 전 총학생회장 만세! 미야시로 회장 FOREVER!!"


"아, 이봐! 뭐하는 거야, 그만하지 못해! 놓으란 말야, 아사쿠라! 코우사카!!!"

오토메 : 마유키, 입 다물게 해!
마유키 : 총학생회장님, 미안!

"퍽!"


그리고 조용해졌다.

....



그 남자 그 여자의 사정, 학생회장 '미야자와 유키노'


ToHeart2 사사라 루트 학생부회장 '코우사카 타마키' (C.V 이토우 시즈카 = 다카포2 코우사카 마유키)


...등의 서커스 특유의 패러디 드립력(..)도 여전하다. 당시엔 이래도 되는건가 싶을 정도로 대놓고 노렸다 싶었지만, 지금 와서는 아무래도 좋은 기분..




다카포 정사의 입장에서 볼 때 순전 개그판이고 유별나게 중요한 이야기는 없지만.. 플레이타임은 그리 길지 않다. 다운로드 배포도 되고 있으니 다운받아도 불법플레이도 아닌지라. 하나의 에피소드로서, 특히 성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감상을 추천함.


난죠 요시노양의 팬이라면 2006년 초기의 도짓코 속성을 보유한 쩔쩔한 난쨩 연기에 괴랄한 감동을 받을 수도 있다. (...)





자아, 시작하자.

반복되는 이야기를.......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