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팬디스크] D.C.D.X.~D.C. Dream X'mas~ (2010/12/24 발매)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다카포 제1&2시리즈 합동 팬디스크

 Circus Disk Christmas Days

 C.D.C.D.2

 D.C. Dream X'mas


D.C.D.X.~다카포 Dream X'mas는 2010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매된 다카포 1&2 시리즈의 크로스오버 팬디스크. 통상판은 없고 오직 초회한정판만 발매되었다. 타이틀답게 서커스의 타 작품은 없이 오로지 다카포 1&2 시리즈만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팬디스크. 시점으로 볼 때 tororo단장의 2010년 1차 단장직 은퇴 후 첫 다카포 패키지며, 이 작품과 T.P.사쿠라가 제2시리즈~제3시리즈의 길목에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2015년 4월 D.C.II D.M.이 발매되었다





오프닝 恋するX'mas

작사 : rino 작곡 : yozuca* 노래 : yozurino*


2010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발매, 아키하바라 게이머즈 앞에서 릴리즈 이벤트를 열었다. 여기에는 tororo단장과 함께, 곧 발매될 T.P.사쿠라의 신인성우 닛타 에미, 미모리 스즈코 등이 함께 출연하였다. D.C.D.X.와 T.P.사쿠라의 합동 이벤트라서 가능했던 라인업. 호노카와 우미의 아키하바라 길거리 영업시절


특전은 총 11개로 다카포 패키지 중 가장 많은 특전이 주어진다. ai space라든가 하츠네섬 온라인게임, 당시의 달력 등 지금 쓸 수 있는 특전이 거의 없는 것이 아쉬움. 11대 특전은 CIRCUS의 11주년을 상징한다고.


대체적인 스토리는, 크리스마스이브에 하츠네섬에서 50년의 세월을 넘어 다카포1과 다카포2의 캐릭터들이 서로의 시공으로 날아가는 소리.



어느 쪽 루트를 타든 오토메와 유메가 등장한다. 오토메와 유메는 네무의 손녀이므로, 당연히 모든 세계관에서 아사쿠라 네무가 최종승자인 것을 의미(..)한다. 오토메와 유메가 준이치와 네무의 손녀인 것을 안 시라카와 코토리가 내심 풀죽기도. 그러나 알고보면, 오토메와 유메가 항상 등장하는 진짜 이유는... 요시노 사쿠라가 창조한 가상의 이상세계인 탓.(네타방지)




D.C.I.F.나 ExP 등으로 코토리 에피소드는 우려먹을대로 우려먹었거늘.. 무려 2010년 말에 D.X.에서 또다시 새 에피소드를 보이는 시라카와 코토리는 진실로 다카포 시리즈의 레전드. (물론 지금껏 다카포 시리즈에서 코토리 에피소드는 크리스마스와 관련이 깊었기에 그 영향도 없지는 않았을 듯.)


주목할 만한 점은, 이 작품에서 다카포2에는 없었던 다카포3의 설정이 조금씩 모습을 드러난다. T.P.사쿠라와 더불어 D.C.D.X.가 다카포2와 3의 사이에 발매된 패키지라서 나타난 브릿지 현상.




대표적인 것으로, '패러랠 월드'가 이 작품부터 공식으로 인정되었다. 이 세계의 준이치는 네무랑 결혼했어도, 다른 세계에서는 코토리와 사귀는 미래도 있다고 언급한다. 다카포2 시점의 하츠네섬에 모인 다카포1의 캐릭터들 상당수가 준이치와 사귀던 상태에서 모인 것으로 밝혀지며 확인사살.


이를테면, 네무와 결혼하는 정사의 세계 외에도, 마코와 사귀는 세계, 모에와 사귀는 세계 등이 다수 존재하는 의미. 이는 D.C.I.F.의 시라카와 코토리 루트를 정식으로 긍정하는 것과 동시에, 다카포3에서 중요한 복선으로 작용한다. 기억해두면 이해에 좋다.




그 외, 작중 초반에 느닷없이 갑툭튀하는 T.P.사쿠라. 물론 까메오 출연.

미모리 스즈코「잠깐만요, 히토미님! 그 역할은 저의...」








이 작품의 릴리즈와 더불어, 서커스에 있어서는 무척이나 다사다난했던 2010년이 저물어갔다.


2009년 11월, 서커스의 창립 10주년 기념 행사 직후 발생한 본사의 별관 화재사건으로 큰 타격을 입고. 2010년에 신작 uni의 발매. tororo단장의 다카포 수석프로듀서 은퇴 등, 2010년은 서커스에 있어서 가장 혹독한 한 해였다.


그리고 2011년 초, 다카포3의 발매를 앞두고 실험작이자 다카포3에 메인 캐스팅할 성우의 테스트(?)를 위해 다카포 시리즈의 외전이 하나 발매된다.


다카포 연대기는, Time Paladin Sakura, T.P.사쿠라로 이어진다.



D.C.D.X. 제품내 팜플렛에는 모든 팬들이 기다려온 바로 그 다카포3의 정식 홍보 페이지가 삽입되어 있었다. 시대는 다카포 제3시리즈를 향해 달려가는 중.


2011년 8월 서커스 본사에서 열린 팬미팅 행사에서 tororo단장의 말에 의하면, 2010년 한 해 서커스가 부도날 뻔한 적만 5차례(!)였다고. 정말 끝장이다 싶었던 위험한 시기에 서커스가 쓰러지지 않게 떠받쳐준 팬들에게 무척 감사하다는 표현을 남겼다.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