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스핀오프] T.P.사쿠라~Time Paladin 사쿠라~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T.P.사쿠라는 Time Paladin 사쿠라의 줄임말로, CIRCUS에서 2011년 1월 발매한 다카포시리즈의 외전 미소녀게임+애니메이션 통합장르 패키지를 일컫는다. 다시 강조하지만, 장르는 미소녀게임+애니메이션. 미소녀게임에 OVA가 포함되었다고 다들 알고 있고 실제로도 맞긴 하지만(..) tororo단장 왈,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미소녀게임 합본 패키지!! 를 강조하고 있으니 그렇게 이해해주자. 공식에선 애니를 시청한 후 미소녀게임을 플레이하는 순서를 추천하고 있다.


이 작품으로 일본 프로성우계에 닛타 에미와 미모리 스즈코가 데뷔하였다.






T.P. 사쿠라 오프닝 테마 fly away t.p.s

노래 : 사사키 사야카, 작사/곡 tororo단장





T.P. 사쿠라 엔딩 테마 ボクは君のそばにいる

노래 : yozuca*, 작사/곡 yozuca*


※ 웹라디오 카자미학원초등학교방송위원회, 에 게스트 출연한 yozuca*가 이르길, 요시노 사쿠라의 마음을 생각하며 곡을 만들었다고.


・ 공식 홈페이지 http://circus-co.jp/tps/

・ 발매 : 전편 2011/1/27, 후편 2011/2/24

・ 가격 : 통상판 7,140엔, CIRCUS 통판 한정판 9,240엔

T.P.사쿠라 성우진


・ 요시노 사쿠라(초) - 미모리 스즈코

・ 시라카와 코토리(초) - 닛타 에미


・ 아사쿠라 준이치(초) - 카세 아이나

・ 스기나미 - 키시오 다이스케

・ 아사쿠라 네무 - 하루카 히토미[각주:1]

・ 아마카세 미하루 - 타케타츠 아야나

・ 이타바시 와타루 - 세토 아사미

・ 에리카 무라사키 - 이가라시 히로미

・ 츠키시로 아리스 - 에노키 아즈사

・ 츠키시로 아이시아 - 카네모토 히사코

・ 미즈코시 마코 - 이토 카나에

・ 미즈코시 모에 - 요네자와 마도카


보통은 닛타 에미의 데뷔작을 LoveLive!의 코우사카 호노카, 미모리 스즈코의 데뷔작을 밀키홈즈의 샤로로 잘못 알고 있지만, 닛타 에미와 미모리 스즈코 둘 다 T.P.사쿠라로 데뷔하였다. 에미쨩은 자신의 블로그에 써놨고, 미모링은 에미츤 파이트 클럽에서 자기 입으로 말하며 자각하고 있음을 확인.

나나오 나루 선생이 그린 원안을 토대로 다카포2의 모든 원화를 타니하라 나츠키 선생이 열나게 그렸다면, 티피사쿠라는 타카노 유키 선생이 모든 원화를 새로 그렸다. 그래서 캐릭터들이 하나같이 뭔가 동글동글하다. (..)







코믹스로서 T.P.사쿠라 한권이 발매되었다. 내용은 평이.


뒷편에 성우들의 사인과, 원작가의 T.P.사쿠라 행사 참여 후기가 실려 있다. 미모리 스즈코와 닛타 에미의 사인 및 캐리커쳐를 감상할 수 있다. (당시 닛타 에미는 시라카와 코토리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일부러 모자를 쓰고 왔다고.)


라디오 방송으로 T.P.사쿠라 카자미학원 초등학교 방송위원회, 라는 긴 제목으로 13화가 히비키에서 방송되었다. 미모리 스즈코와 닛타 에미의 데뷔당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깨알같은 LoveLive!와 밀키홈즈의 이야기도 즐길거리.(히비키와 부시로드의 연결 덕에 다카포 라디오에서 럽라와 밀키의 이야기가 가능했다.) 팬이라면 추천. 다사홈에서 트윗으로 정리한 링크는 이쪽이다.




초회한정판의 특전으로 요시노 사쿠라와 시라카와 코토리의 교환일기(!)가 증정된다. 첫 페이지만 적혀 있고 뒤는 공책이지만. 여자애끼리 교환일기를 쓰는 문화가 존재하던 시절을 돌이켜보면 이또한 시대를 느낄 수 있다.




닛타 에미 및 미모리 스즈코의 데뷔작이지만, 다카포 팬덤에서의 반응은 뜨뜻미지근. 다카포 시리즈 전체의 진 주인공 요시노 사쿠라와, 다카포 시리즈 최고의 인기를 누린 시라카와 코토리의 성우가 갈려나가고 듣보잡(!) 성우가 기용되었으니. (←절대 농담이 아니다.)





위는 공개된 PV. 아무리 귀기울여 들어봐도 밀키홈즈의 샤로가 유카링의 억양, 말투를 어거지로 흉내내다가 실패한 수준에 불과(..). 곡예단 신자들은 부들부들 떨었다. "미모리 스즈코는 대체 어디서 굴러나온 녀석이야? 히토미님이나 유카링공주님은 어딜갔어-!?"


그러나 T.P.사쿠라가 실험 혹은 테스트격 외전 패키지였다는 것에 주목하자. 다카포 시리즈는 네임드 미소녀게임이다. 장대한 라인업 중에 한두개 이상한것(..)이 포함되었다고 전체 시리즈가 흔들리진 않는다. 본 작품으로 닛타 에미와 미모리 스즈코를 테스트하고 애니메이션-미소녀게임-성우라디오-릴리즈이벤트 등 기본 성우 실력을 육성시켜 다카포3와 러브라이브를 비롯한 메인 무대에 견인한 것만으로도 T.P.사쿠라의 충분한 존재 의의가 있다.




즉, T.P.사쿠라는 에미쨩과 미모링을 일본 프로성우계에 입문시키고, 애니메이션/미소녀게임/웹라디오/이벤트 등 일본 성우로서의 기본 실력을 소화시킨 의의를 갖는다. 두 사람이 훗날 럽라와 밀키홈즈를 필두로 거머쥘 커리어 영향을 생각해보면 T.P.사쿠라는 역사에 이름을 새길 성우 2명의 기본 교육을 시켰다 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 듯. 비록 작품은 처참한 평가를 받고 정사와는 무관하지만, 미모링과 에미쨩에게는 T.P.사쿠라는 데뷔작으로서의 의미는 충분하다.


한편, 닛타 에미와 미모리 스즈코가 다카포 시리즈로 데뷔한 데는, 소속사 S의 히로미 사장 및 부시로드의 사장과 tororo단장의 인맥의 힘이 컸다고 추정된다. 음대에 다니던 에미쨩을 데려온 히로미 사장과 부시로드 사장이 각기 tororo단장의 작품에 출연해달라고 컨택을 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일 가능성은 매우 높다.


훗날 닛타 에미는 다카포3에서 주역 모리조노 릿카를 꿰어찼고, 미모리 스즈코는 3rd 오프닝을 아이미와 함께 열창하며 다카포3에 참여하였다. 그리고 원래부터 참여하던 LoveLive!와 밀키홈즈에서 다시 조우하게 되고 그 뒤의 전개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 다카포 제2시리즈 아사쿠라 유메 역. 난죠 요시노에게 '난죠르노'라는 별명을 붙여 준 바로 그 친구성우. [본문으로]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