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기타 다카포 제1시리즈 팬디스크 및 스토리팩 등

다카포 정사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제1시리즈로 발매된 몇 가지 각종 에피소드와 스토리팩 등을 짤막히 소개한다.


・ D.C.コラスト~다카포 Collection Stories (2002/11/13)

・ D.C. 溫泉編 ~다카포 온천편~ (2003/6)

・ D.C. Memories ~다카포 메모리즈~ (2003/9/26)





D.C.コラスト~다카포 Collection Stories (2002/11/13)



D.C.コラスト~다카포 Collection Stories는 정식으로 발매된 타이틀이 아니라 다카포 책자에 부록으로 수록되었던 스토리팩이다. 책 제목은 D.C.~ダ・カーポ コラボレーション ストーリーズ이며, 다카포 본편이 발매된 지 약 반 년 뒤, 화이트 시즌이 출시되기 한 달 전인 2002년 11월 13일에 판매가 시작되었다. 책의 내용은 다카포 원화, 설정화 및 공략법과 악보와 화집. 부록의 CD에는 윈도우 벽지와 각 히로인들의 엔딩 후의 이야기인 ‘어나더 스토리’와 퀴즈 게임과 다카포 체험판, 2003년 달력 등.


다카포 체험판은 2월 14일 발렌타인 데이를 기점으로 한 네무와 준이치의 헤프닝을 그리고 있다.




망상 속 백합드립(..)


어나더 스토리는 각 캐릭터들의 엔딩 후의 이야기를 짤막하게 다루고 있다. 정말 짤막.. 한 스토리 끝내는 데 대략 5~10분? 다카포로서는 드물게 라이트노벨 형식으로 나온다.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서빙하는 코토리라든가,



네무보다도 그 옆에서 입에 불꽃 물고 있는 우타마루 (...)



사쿠라 : 쨔쨘~ 뇌살(腦殺) 수영복이야~! 네, 파파, 이 수영복 러브리~?
준이치 : 귀엽다, 고 생각해. 상당히.
사쿠라 : 냥~!
준이치 : 스쿨미즈구나, 너.
사쿠라 : 응.
준이치 : 내게 그런 취미로 달리라는 거냐?
사쿠라 : 냥?


..



이런 것으로 전세계의 여동생좋아족들이 납득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거냐!!!! (意不)





■ D.C. 溫泉編 ~다카포 온천편~ (2003/6)




서커스 공식 팬클럽에 새로 가입한 신입정회원들에게 특전으로 배포된 다카포의 사이드 에피소드. 시디 내 파일의 정보로 보아 2003년 6월 즈음으로 짐작된다. 현재 서커스 팬클럽 통판에서 팬클럽 회원 한정으로 패키지판 주문이 가능하다. 가격이 2,000엔. 2,000엔의 값어치는 아닌 것 같은데


카자미부속교 졸업 직후, 본교 입학 직전의 미묘한(?) 방학기간. 온천무료숙박여행에 당첨된 스기나미가 준이치, 네무 등을 꾀어 함께 다녀오는 내용....




온천료칸은 전작 스이카의 무대, 토키와 마을의 주인공 이나바가 신세졌던 거기다. 서커스의 공식에 의하면, 토키와 마을의 로케지는 카나가와현 오다와라(小田原). 하츠네섬의 로케지가 세토내해인 것을 감안하면.. 세토대교를 건너 오카야마에서 신칸센을 타고 오다와라까지 갔다는 소린데 철도시간만 편도 6시간(!)에 달하는 거리. 네무가 지칠 만도 하군.





거리가 길어서 힘들었다는 말을 할 때, '한국'이란 단어가 다카포시리즈에서 유일무이하게 나온다.







길이도 짧고, 히마츠부시격으로 보아도 괜찮은 용량. 인스톨 필요도 없고 어플로케일에 실행파일만 담아 스타트하면 일사천리로. CG모드 및 저장모드는 없으니 한 번 잡으면 끝장을 보겠다는 결의(?)가 필요하다. 굳이 루트가 있다면 마코에게 선물사주는 소소한 루트와, 가위바위보로 네무를 벗기는(..) 루트.






■ D.C. Memories ~다카포 메모리즈~ (2003/9/26)




2003년 9월 26일에 선행판과 체험판이 합본으로 발매된 것이다. 선행판은 「아르키메데스의 잃어버린 것」에 포함되었던 크리스마스 파티 이야기, 체험판은 「D.C.C.S.~다카포 콜렉션 스토리즈~」에 들어 있던 발렌타인데이 이야기.


다카포 작중 시점으로 정리하면,


2001년 한여름 : 스이카 본편
2001년 12월 24일 : 선행판 아르키메데스의 잃어버린 것 (크리스마스파티)
2002년 2월 14일 : 체험판 다카포 메모리즈 (발렌타인데이)
2002년 2월 23일부터 : 다카포 본편
2002년 한여름 : 다카포 콜렉션 스토리즈

2055년 12월 : 다카포2 본편


간단한 일화를 수록한 정도이므로 지금 와서 플레이할 값어치는 제로. 얌전히 넘기자.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