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D.C.I.F.~다카포 Innocent Finale~ 및 시라카와 코토리 헌정작 전체 (2009/4/29)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D.C.I.F.~다카포 Innocent Finale~는 다카포시리즈의 어나더 루트 패키지. 통칭, '시라카와 코토리 헌정작'. 다카포 시리즈 역사상 최고의 인기를 누린 다카포의 '여신' 시라카와 코토리를 진히로인으로 내세운 패키지 되시겠다. I.F.자체는 PS2로만 2009년 4월에 발매되었고, 1년 뒤 2010년 4월에 그 내용을 포함하고 추가 시나리오 및 18금을 넣은 PC판 「코토리 ExP」가 출시되었다. 기타 코토리의 신혼 이야기는 드라마시디에서 청취할 수 있다. 이 포스팅에서는 if OVA, 다카포 if, ExP 및 드라마시디까지 이르는 시라카와 코토리 헌정작 전체를 다룬다. 여기서 OVA는 if(이프)이며, 2009년 발매된 D.C.I.F.는 Innocent Finale이므로 구분바람. 물론, 다카포시리즈 수십명의 등장캐릭터 중에서 자신만의 헌정패키지를 소유한 캐릭터는 코토리가 유일하다.(..)

물론 코토리 루트는 다카포시리즈의 정사가 아니므로 코토리나 그 성우 대한 애정 등이 그닥 없다면 지나가도 무방하다.







D.C.I.F.~다카포 Innocent Finale~ OP 「IF:この世界で」

 - 작사&곡 및 노래 : rino/CooRie





TV anime D.C.~다카포~ 삽입곡 「산들바람의 하모니(そよ風のハーモニー)

 - 시라카와 코토리(호리에 유이)



· D.C.P.C.~다카포 Plus Communication~ (2002/6/28) - 시라카와 코토리 루트
· [I&II 크로스오버 팬디스크] C.D.C.D.~Circus Disk Christmas Days~ (2006/12/22) - 다카포1 시라카와 코토리 루트
· [OVA] D.C.if~다카포 if~ (2008/12/25)
· [PS2] D.C.I.F.~다카포 Innocent Finale~ (2009/4/29)
· [드라마시디] 코토리의 신혼일기 (2009/8/26)
· [확장팩] 코토리 Love Ex P (2010/4/23)
· [드라마시디] 코토리의 결혼기념일 (2010/8/18)


※ 코토리 Love Ex P에는 D.C.P.C. D.C.W.S. D.C.A.S. C.D.C.D.의 모든 코토리 루트 및 D.C.I.F.가 실려 있으므로 성우에 대한 집착(중요)이 없을 경우엔 코토리 Love Ex P 하나만으로 충분합니다.



TV anime D.C.S.S.에서 준이치와 다투던 네무의 일갈, "나따위는 돌아오지 않아도 괜찮았던 거지!?"


이 대사를 들은 니코동 시청자들의 반응,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TV anime D.C.S.S.에서 코토리가 네무에게 패배한 결론을 두고 다카포 신자들이 얼마나 칼을 득득 갈고 난리발작을 쳤는지는 위 짤로 생략한다.(..) 세월이 흘러 2006년 다카포 제2시리즈가 발매되고 이어 TV anime 다카포2가 방영되는데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다카포1의 결론을 받아들이지 못한 다카포신자들에게 "TV anime 다카포 제1시리즈의 DVD-BOX가 2008년 12월에 발매되며, 거기에 시라카와 코토리 루트로 OVA가 수록된다"는 경천동지할 소식이 들려왔다.


2008년 12월, 예정대로 TV anime 다카포 제1시리즈의 DVD-BOX가 발매되며 향후 2-3년간 전개될 코토리 헌정작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렸다. DVD-BOX는 DVD만 묶어넣은 염가판으로, 첫팩에는 OVA 전편이, 2번째 팩에는 OVA 후편이 달랑 하나씩 들어갔다. if의 OVA는 별도로 발매되지 않고 DVD-BOX에만 수록된 것. 즉, if의 OVA를 소장하기 위해선 거액의 돈을 들여 다카포 제1시리즈 4쿨 52화에 달하는 DVD-BOX를 둘다 사야 하는 마케팅에 빡친 곡예단 신자들의 저주를 아마존 리뷰(#링크)에서 아주 잘 확인할 수 있다. (...)

일단, DVD-BOX와 D.C.I.F. 둘다 사서 속에 있는 씰을 붙여 응모한 사람에겐 특전으로 호리에 유이님의 낭독시디를 증정하였다고.


다만 OVA는 다른 쪽에서 팬덤에게 충격을 던져주었다. 아사쿠라 네무의 사망을 의미하는 작중전개가 담겨져 있었으므로. 철옹성 같은 네무대마왕을 마침내 무찌르고(..) 코토리가 정상에 오른 건 좋지만, 그렇다고 죽일 필요까지는.. 하며 가슴이 조금 서늘해졌던 팬들. 환호를 올린 사람도 있다 카더라 작중의 네무와 코토리는 선도반장-중앙위원회 임원사이로, '네무양'과 '코토리'로 아랫이름을 통성명할 정도로 사이가 좋은 편이다. 여하튼, 1시간짜리 ova로 모든 내용을 다 묘사할 수는 없었기에 신작발매를 다들 기다렸다.


2009년 4월, 코토리 신자들이 목놓아 기다리던 어나더 루트를 다룬 Innocent Finale가 PS2버전으로 발매되었다. TV anime 기준으로 수록한 초호화성우진으로 다카포 제1시리즈의 성우진이 오랜만에 재결집하였다. 니코동의 I.F.의 PV를 확인해 보면, 다카포 팬덤은 그야말로 눈물을 철철 흘리며 대환희하고 있다.(..) 4년간 쌓인 한은 결코 가볍지 않다









당시 브로콜리(게이머즈 계열) 등에서는 '코토리 신혼생활응원세트'를 한정발매(#링크).. 결혼머그잔, 결혼미니쿠션, 토토백.. 그리고 약혼반지와 목걸이 세트, 결혼 서약서, 웨딩 장갑 등 미소녀게임의 특전이라기엔 어이가 가출하여 우주로 날아가는 굿즈(..)들이 대량 발매되었다. 애시당초 캐릭터와의 결혼을 이 정도로 전면에 내세운 미소녀게임 자체가 그리 흔하지 않았으니 가히 충공깽스럽다. 서커스는 이 노하우를 훗날 2015년 오토메와의 결혼식과 그 이후를 그린 다카포2 Dearest Marriage에서 그대로 잘 써먹었다.

2010년에는 코토리를 주제로 한 마지막 패키지가 발매되었다. 제목은 코토리 Ex P. PS2판은 전연령이었으나 이쪽은 18금 및 추가 시나리오가 수록되었다. 또한 D.C.P.C.라든가 C.D.C.D. 등에 수록된 코토리 루트를 전부 수록하여, 이 패키지 하나만으로도 지금까지의 모든 코토리 루트를 클리어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내용이야 코토리가 MAX라는 서커스의 표현을 보면 말할 필요도 없이, 염장질의 진수를 보여주는 막가파 코토리 에로 전개(..)를 극한까지 달렸다. 여기에 준이치 성우 타이 유우키와 코토리 성우 호리에 유이님이 열연한 드라마시디 두 팩까지 내는 것으로.. 시라카와 코토리는 미소녀게임계의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역사의 저편으로 사라졌다. D.C.D.X.에서 한번더 나오긴 한다만.


첨언하자면 다카포 제3시리즈의 세계관으로 인하여, D.C.I.F.도 공식이 인정하는 어나더 월드이자 정식 루트로서 공인받았다. 지금와서 실은 망상입니다, 라고 하면 분격한 팬덤이 서커스를 한번더 태워버리러 갈지도



릿카 그린우드. 당대에는 아직 릿카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나 설정이 없었기에, 다카포 제1시리즈의 릿카는 마법의 벚나무에 잔류사념의 형태로 깃든 손녀 사쿠라의 형상과 목소리를 갖고 있었다. 작중에서도 릿카는 거의 데우스 오브 마키나적 존재를 과시하므로, 역으로 이 작품을 클리어하고 나면 다카포의 세계관에서 릿카의 위대함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 수 있다.




요시노 사쿠라의 역할도 본 작품에서 대단히 중요하다. 역시 다카포시리즈의 키를 쥐고 있는 것은 하얀악마(?)님이라는 진리를 다시 한 번 깨치는 순간. 덤으로 말하자면 이 작품이 사실상 타무라 유카리님의 마지막 요시노 사쿠라 연기였다. 이후 T.P.사쿠라에서는 초딩사쿠라에 미모리 스즈코가, 이후 다카포 제3시리즈에서는 히토미님이 요시노 사쿠라를 맡게 된다.





그리고 PC판에서는 축하인사 한마디를 하기 위해 갑툭튀해서 딱 한마디 하는 난죠 요시노.(!) 그렇다. 그 난조 요시노조차 준이치와 코토리의 결혼을 축하하는 대사를 읊었다고 생각하면 알 수 없는 감동(?)이...







호리에 유이님은 자신의 팬클럽 이벤트, 쿠로네코동맹집회에서 자신을 대표하는 4대 캐릭터 (이른바 Yui4)에 하네카와 츠바사, 나루세가와 나루 등과 더불어 시라카와 코토리를 선정하였다. 2003년부터 2008년까지 자신의 성우 커리어와 함께 줄곧 어울려온 대표 캐릭터로서 성우 스스로도 인식하는 셈. 또한 팬과의 트위터 질문질답에서도 실제로 만나보고 싶은 캐릭터로 시라카와 코토리를 골랐다. 이유는, 상냥하고 착할 것 같아서.


시라카와 코토리, 그녀는 미소녀게임 역사에 길이 남을 다카포시리즈의 여신이자, 성우 호리에 유이님의 대표 캐릭터로서 서커스 신자들에게 영원히 기록될 것이다...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