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팬디스크] D.C.II S.C.~다카포2 Spring Celebration~ (2007/4/27)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다카포 제2시리즈 3대 팬디스크

 D.C.II Spring Celebration

 D.C.II To You

 D.C.II Fall in Love



다카포 제2시리즈의 1번째 팬디스크. 난죠 요시노 무쌍 전설 Spring Celebration이라는 제목은 캐릭터들의 카자미학원 졸업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즉, S.C.는 본편에서 몇 년 후 졸업시즌 전후를 배경으로 삼고 있다. 각 히로인 엔딩후 에피소드 ① 애프터 스토리, ② 졸업기념작 연극이야기, ③ 선행판 봄바람의 얼티메이트배틀의 3부로 구성.








Grand 오프닝 Happy my life ~Thank you for everything!!~

- yozuca* / 작사&작곡 tororo





닝 君のとなり - 키 / 사 rino





카자미학원연극부 졸업공연 오프닝 with-輝きのフィルム-

- 준 & 미 & 노 / 곡 rino





얼티메이트배틀! 오프닝 HAPPY CHERRY FESTA! -



・ 제1부 : 애프터 스토리즈 (あふた~すと~り~ず)
・ 제2부 : 카자미학원연극부 졸업공연
・ 제3부 : 봄바람의 얼티메이트배틀!


전격 G's매거진 2007년 3월의 아메노 디렉터 인터뷰에 의하면, 다카포2 본편의 팬들로부터의 감상이나 요청이 계기가 되어 제작된 팬디스크.[각주:1] 히로인과의 끈적끈적(..)한 모습을 위한 애프터 스토리. 그거갖곤 드라마적 요소가 부족하여 자유로운 어레인지 드라마를 위해 넣은 졸업공연의 2대 공연이 주 포인트.


즉, ① 팬덤 측이 바라는 히로인과의 알콩달콩 ② 서커스 스태프측이 제공하고 싶었던 자유로운 이야기, 라는 2대 구성이라 볼 수 있다. 이는 후속 팬디스크 Fall in Love에도 그대로 이어진다.


팬디스크인 만큼 본편처럼 중대한 갈등이나 복선이 드러나는 건 아니고, 소소한 뒷 에피소드격이라 부담없이 읽을 수 있다. 특히 본편 이후 카자미학원이 어떻게 굴러갔는지 설정을 알 수 있다. 각 캐릭터마다 시간적 배경이 조금씩 다르며, 오토메의 경우 본인의 졸업시즌인 2057년 3월, 유메는 요시유키의 졸업시즌인 2058년 3월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랜드 오프닝 Happy my life ~Thank you for everything!!~은 tororo단장이 직접 작사 작곡하였다. 원래는 졸업을 맞이하는 캐릭터들이 그간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르는 이미지였지만, 가사가 워낙 좋아서 이후 아티스트나 스태프가 팬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의미로서 이후 다카포 관련 라이브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명곡이 된다..




카자미학원 본교 졸업 후 영국의 마법학교에 유학을 떠난 아사쿠라 오토메. 오토메의 뒤를 이어받은 차기 학생회장은 그 사고뭉치 취급받던 유키무라 안즈. 다음 학생회장으로는 에리카가 대기(?)하고 있다. 츠키시마 코코는 하츠네섬 밖으로 이사가서 타교에 전학. 하나사키 아카네는 의상디자인쪽 학과로 진학. 위원장 사와이 마야는 미나츠와의 전투(..)로 개과천선하고 로봇에 관련된 연구를 하러 전공을 바꾸어 섬을 나가 기계공학과에 진학.. 등의 설정이 흘러감.


당시 다카포 팬들의 가장 궁금해하던, 마법의 벚나무를 시들게 하고 어딘가로 날려간 요시노 사쿠라는 여행을 떠난 설정. 「어딘가에 무사히 있기는 하지만 오토메와는 가끔 연락을 할 뿐, 아직 돌아오지 않고 있다」고 작중에 서술된다. 취급이 마치 네무같군.




제2부는 캐릭터들이 졸업기념으로 연극을 해봤다, 는 설정으로.. 쉽게 말해 캐릭터만 같을뿐 다카포와는 무관한 오리지널 스토리. 제법 감동적인 내용도 있으므로 봐도 후회는 안할 듯.


그외 제3부의 얼티메이트배틀은 선행판으로 나온 봄바람의 얼티메이트배틀 등이 수록되어 있다.




다카포의 정사로서는 본래 영국 마법학교에 유학 예정이던 오토메가 유학을 포기하고 남게 된 2057년 3월 시점의 오토메세대 졸업 에피소드가 오토메편 애프터 스토리에 실려 있다. 이는 2015년 발매된 D.C.II Dearest Marriage에서 2058년 3월 시점 요시유키 세대의 본교 졸업식 에피소드로 이어진다. 다카포 정사를 읽는게 목적이라면 이 팬디스크에서는 오토메 루트만 읽으면 된다.




본 팬디스크 최고의 가치는, 난죠 요시노의 열연이 빛나는 츠키시마 코코의 에피소드. 요시유키와 몸이 뒤바뀐 코코의 시작부분도 재미있지만, 코코의 몸에 와타루의 정신이 들어가며 거의 약빨고 막나가는 스토리가 시작된다. 특히 잰말게임에서의 난죠 요시노의 연기는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급. 위 영상을 재생하면 난죠 요시노의 다카포 시리즈 사상 최고의 변태연기를 볼 수 있다.


저 3명의 안사람은 각기 츠키시마 코코 - 난죠 요시노, 이타바시 와타루 - 후쿠야마 준, 시라카와 나나카 - 나바타메 히토미. 쓸데없이 성우가 초호화

당신이 난죠 요시노의 팬이라면, 다카포를 전혀 할 생각이 없더라도 이 부분만큼은 꼭 보길 바란다. 단, 도서관이나 지하철 등 공공장소 말고 자기 방에서 허파가 뒤틀릴 각오를 하고.(...)

  1. 1차출처 : 위키피디아 [본문으로]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