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포를 사랑하는 홈페이지 제2본부 :: [팬디스크] D.C.II F.L.~다카포2 Fall in Love~ (2009/12/18 발매)

「D.C.~다카포~ 연대기 (The Chronicle of D.C.~다카포~)」


 다카포 제2시리즈 3대 팬디스크

 D.C.II Spring Celebration

 D.C.II To You

 D.C.II Fall in Love


2009년 12월 18일 발매된 다카포 제2시리즈의 3번째 팬디스크. 5개의 애프터스토리, 4편의 연극, 과거를 포함한 5편의 얼티메이트배틀로 구성되어 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배경은 가을. 1번째 팬디스크인 S.C.과 같은 구조를 취하고 있어, 계절이 봄에서 가을로 바뀐 후속작처럼 보인다. 실제로 맞는 말이다. 당시 서커스는 #화재발생 직후라는 엄한 상황이었으나 본 작품은 이미 제작소에 마스터업을 한 상태라서 사고 발생 직후임에도 무사히 예정대로 발매될 수 있었다.




사진은 D.C.II 1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된 통합 패키지 팩.





Grand OP : Graduation from yesterday - yozuca*, 작사 작곡 tororo단장





애프터스토리OP : 사랑의 롤러 코스터(恋のローラーコースター) - 하시모토 미유키, 작사 작곡 yozuca*





가을공연OP : 一緒にDO MY BEST!! - 미루노 준&하루카 히토미&난죠 요시노, 작사 작곡 rino/CooRie



제1장 애프터스토리 : 아이시아, 타카나시 마히루(미키), 사와이 마야, 에리카 무라사키, 코우사카 마유키, 하나사키 아카네 총 6명
제2장 카자미학원연극부 가을공연 : 2058년 가을 카자미학원 문화제에서 연극부의 도움을 받아 유키무라 안즈가 감독한 독립 영화를 상영하는 내용의 극중 극. 총4편.
제3장 얼티메이트배틀 총 5편


다카포 정사의 입장에서 솎아낸다면, 이번 팬디스크는 그냥 통과해도 무방하다.(..) S.C.에서 다루지 못한 P.S.의 추가 서브캐릭터 중심이라 정사는 다루지 않는다.


시간적 배경이 가을이기 때문에 '슬슬 우리들도 곧 졸업을 앞두고 있고...'같은 대사가 작중에서 여러번 등장한다.





아이시아 루트가 요시노 사쿠라와 아이시아의 뒷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니 재미삼아 읽어볼 만하다. 요시유키를 사이에 둔 사쿠라와 아이시아의 목욕탕까지 쫓아들어가는 고부갈등(..)이 걸작. 잘 생각해 보면 둘 다 나이가 5~60은 먹은 로리할망(..)이 아닌가. 연세 바짝 드신 할머니 두 분이 팔팔한 고교생을 사이에 두고 쟁탈전이라니, 이거야말로 아청법위반.


잠시 짚고 가자면, 요시유키와 맺어진 후 마법의 힘이 소멸하여 더이상 장난감을 만들어내지 못하게 된 아이시아. 결혼하고 산타클로스 은퇴 장난감 노점 대신 카페알바를 시작한 아이시아. 마법의 힘을 상실하고 점차 몸이 노화성장하기 시작하는 아이시아. 그런 그녀를 바라보며 미소짓는 시어머니(..) 요시노 사쿠라의 해맑은 미소가 정겹다. 요시노 사쿠라「에미야 국이 짜구나.」




본 팬디스크로 완결을 짓는 또하나의 캐릭터, 타카나시 마히루. 선택지에 따라 트루엔딩, 굿엔딩처럼 결말이 갈린다. 여기서 새로 태어난 마히루의 여동생, 타카나시 유우히가 처음 등장한다. 다카포3에 나오는 아마카세 탐정연구소의 말많은 조수가 바로 그녀.. 첨언하자면, TV anime 다카포3에서도 성불하지 못한건지 잠시 지상에 내려왔는지 마히루가 찬조출연한다. 엔딩은 두 패턴이 있지만, 판단은 각자의 몫.




요시유키 망상 속에서 사이코레즈 개그캐릭터(..) 취급받는 이마이 메구미. 성우 밍고스의 우헤헤 연기가 압권.


이상의 작품들로 다카포 제2시리즈의 3대 팬디스크가 모두 끝난다. 이후로는 C.D.C.D.나 Dream Xmas 등 1&2 통합 팬디스크가 남아 있지만, 제2시리즈 단독 팬디스크는 2009년 11월에 발매된 이 F.L.로 마무리라고 보아도 좋다.


다카포 제2시리즈의 최종장, 다카포 정사의 완결판, D.C.II Dearest Marriage가 2015년(..) 4월에 출시된다. 무려 6년이 지나 발매된 다카포 제2시리즈의 10주년 기념작.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Posted by 다카포를사랑하는홈페이지
,